본문 바로가기

2022/11/103

로맨스 영화, 어바웃 타임 1.어바웃 타임 줄거리 12월31일 올해의 마지막 밤 파티가 시작이 됩니다. 모태 솔로인 팀은 오늘도 여자친구 없이 파티를 맞이하고 혹시나 사랑하는 사람을 만날까 기대감을 가지지만, 술을 마시고 머리가 아픈것으로 새해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아버지의 부름을 받고 갑니다. 너무 어이가 없게도 팀, 집안의 남자들은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되고 너무 진지하게 이야기하는 아버지 때문에 장난이라도 한 번 해보자라고 자신이 옷장으로 들어가 두손을 움켜쥐고 눈을 깜고 어제의 파티현장을 떠올렸다가 눈을 떠 봅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입니까. 눈을 뜨고 옷장에서 나오니 어제와 똑같은 옷을 입고, 방을 나오니 어제 파티에서 들었던 노래 소리가 흘러 나오고 있습니다. 진짜 되는구나 하고 아버지에게 가서 그 동안.. 2022. 11. 10.
귀멸의 칼날, 일본 애니매이션의 귀환 1. 귀멸의 칼날의 시작, 작가로 부터 2016년 일본의 '주간 소년 점프'라고 하는 소년용 만화잡지에 연재된, 시대극 판타지, 배틀 물입니다. 연재를 시작한 후 2020년 24호까지 실렸습니다. 단행본으로 일본과 한국에 총 23권이 출판되었습니다. 고토케 코요 하루라고 불리는 작가의 작품입니다. 예명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자 작가입니다. wow 귀멸의 칼날은 그녀가 커리어 첫 번째 장편만화이자 대표작입니다. 일본에서는 안티팬들에게 까지도 글솜씨만은 프로라고 인정받을 만큼 훌륭한 필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만화가가 아닌 소설가를 했어도 좋았겠다는 의견까지 나올 정도라고 합니다. 일본 욱일기가 자주 나와서 우익논란이 있긴 하지만 주인공의 성장과정과 가족을 사랑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고 싶은 마음은 모든 사.. 2022. 11. 10.
영화 드림셀러, 삶의 방향이 불안 할 때 1. 영화 드림셀러 줄거리 정신과 심리 학지인 세자르는 평소와 같이 아침에 사무실로 출근합니다. 그런데 오늘은 21층 사무실 난간에 올라가 생을 마감하려고 시도합니다. 건물 밑으로는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하고 급기야 방송사에서 TV로 생중계를 하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이때 옷이 허름한 노숙자처럼 보이는 한 사람이 아무렇지 않게 21층으로 올라가 마치 원래 알고 있었던 사람처럼 난간 밖으로 나가 세자르 옆에 앉아서 빵을 먹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세자르에게도 먹기를 권합니다. 너무도 어이가 없던 세자르가 무시하려고 하니 노숙자가 말을 걸면서 자기는 마스터라고 이야기합니다. 마스터는 세자르에게 자살 충동을 느끼는 사람은 살인자이며 그 자신도 그리고 그의 가족도 다 죽이는 살인마라고 이야기합니다. 하는 말마다.. 2022. 11. 10.